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이미영, 위탁법인 시흥YMCA)는 2018년도 찾아가는 전문상담 청소년동반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본 프로그램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심리 상담 및 복지 분야에 자격과 경험을 갖춘 11명의 청소년상담전문가가 시흥시 관내 위기(가능) 청소년에게 심리 상담과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을 통한 복지 지원서비스를 찾아 연계하는 사업이다.
청소년동반자는 위기(가능) 청소년과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고 심층 심리상담을 진행하여 지역사회의 지지적 자원 개발을 돕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지하는 역할을 한다.
대상은 시흥시 관내에 거주하고 있는 만 9세 ~ 만 24세의 청소년으로 우울, 불안을 경험하거나 일탈 및 비행 청소년, 은둔형 외톨이, 학교부적응, 가족 간 갈등을 경험하고 있는 등 심리‧정서적, 사회‧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청소년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교통편이 불편하거나 방과 후 시간 등 청소년의 상황에 맞는 상담 서비스가 제공되는데 관내 여러 지역에 있는 상담 거점 장소나 청소년이 생활하는 현장에서 상담이 가능하다.
이와 같은 청소년상담전문가의 심리 상담과 심리검사 및 지원서비스 등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진행된다.
상담신청은 청소년전화 1388(무료), 휴대폰에서 031-1388 또는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031-318-7100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학교나 기관에서 의뢰를 할 경우에는 본 센터 홈페이지(www.shyc.or.kr) 자료실에서 의뢰서를 다운로드 받아 e-mail (shyc1388@hanmail.net) 또는 fax 031-318-7102로 신청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