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나침반 5분 안전교육 및 체인지 훈련 실시

안전 및 응급상황 대처를 위한 체험형 훈련 실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02/06 [16:50]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2/06 [16:50]
경기도교육청, 나침반 5분 안전교육 및 체인지 훈련 실시
안전 및 응급상황 대처를 위한 체험형 훈련 실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월 6일 오전 북부청사 1층 로비에서 ‘나침반 5분 안전교육* 및 체인지 훈련을 실시했다. 

*나침반 5분 안전교육은 나를 지키고, 침착하게 대처하려면, 반드시 익혀야 하는 5분 안전교육을 말함.

* 체인지 훈련은 몸으로 체(體)험하고, 위험상황을 인(認)지하여 대처하며, 지(智)혜를 모아 위험을 극복하고 수습하는 것으로, 이론중심의 전달방식에서 벗어나 체험형으로 변화(Change)된 경기도교육청 안전교육 패러다임을 의미함. 

 

▲     © 주간시흥


이번 훈련은 안전의식과 응급상황 대처능력을 길러 일상생활 안전,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을 생활화하고자 마련했으며, 직원 20여 명이 참여했다.

 

한편, 이 훈련은 2015년부터 매주 화요일 30분씩 북부청사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해왔으며, 2015년 31회 563명, 2016년 33회 445명, 2017년 27회 403명이 참여했다. 

 

또한, 교육지원청과 학교에서도 자체 실정에 맞게 체인지 훈련을 분기별로 1회 이상 실시하고, 가정에서 응급상황을 대처할 수 있는능력을 키우기 위해 학부모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부모 체인지훈련’을 실시해왔다.

 

경기도교육청 윤효 재난예방과장은 “재난.응급상황은 언제, 어디서든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다.”며, “재난.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체인지 훈련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