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시대 창의적이고 안전한 학교 공간 모색

경기도교육청, 31일, 기술직공무원 역량강화 연수 개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01/31 [15:39]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1/31 [15:39]
4차 산업혁명시대 창의적이고 안전한 학교 공간 모색
경기도교육청, 31일, 기술직공무원 역량강화 연수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월 31일 남부청사 다산관에서 ‘기술직공무원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개최했다.

 

◦ 이번 연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여 창의적이고 안전한 학교 공간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으며, 내진보강 매뉴얼 개발, 외벽 드라이비트 해소 사업, 석면 잔존물 해소를 위한 쾌적성 청소비 배정 등 학교시설 안전관리 강화 방안을 논의한다.

 

▲     © 주간시흥


◦ 직무연수 내용으로는 ▶4차 산업혁명 관련 변화하는 학교시설 조성 ▶학교시설 내진보강 및 안전관련 현안 ▶석면 해체・제거작업 현장관리 요령▶2018년 환경개선사업 예산지원 계획 및 학교업무 경감을 위한 기본교육 실시계획 공유 등이며,25개 교육지원청 기술직공무원 370여명이 참석했다.

 

◦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새로운 교육공간 재구조화방안 연구」용역을 의뢰하여 학생들의 다양성⋅창의성

 

▲     © 주간시흥


⋅협동성을 신장시킬 수 있는학교시설 모델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학교시설 환경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기존 학교 틀을 벗어난창의적인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