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맞춤형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운영 지원

31일, 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지원센터 업무 담당자 협의회 개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01/31 [15:33]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1/31 [15:33]
학생 맞춤형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운영 지원
31일, 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지원센터 업무 담당자 협의회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월 31일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에서 ‘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지원센터 업무 담당자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협의회는 학생 맞춤형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운영을 지원하고자 마련했으며, 25개 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지원센터 업무 담당자 75명이 참석했다.

▲     © 주간시흥


󰏚이번 협의회에서는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운영 계획, 미래형 돌봄교실 공모사업, 국정과제 관련 온종일 돌봄사업 등을 안내했다.

◦방과후학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응하는 실험․실습, 토론, IT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학생 주도 동아리 연계형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할 계획이다.

◦돌봄교실 주요 내용은 ▲학생의 창의성 계발을 위한 지역자원 활용 프로그램 운영, ▲ 지역 간 돌봄 수요 불균형 문제 해결하기 위한 지역연계형 돌봄교실 확대 운영, ▲미래형 돌봄교실 공모사업, ▲국정과제 관련 온종일 돌봄사업 안내 등이다.

◦방과후학교 운영과 관련된 자료 일체는 경기도교육청 방과후학교종합지원센터(https://edup.goe.go.kr/afterschool)에서 내려받아 활용할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 문예교육과 홍성순과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추진 중인 경기미래형 돌봄교실 공모사업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고 지역돌봄 과밀지역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방과후 및 돌봄교실 마을사업화를 통해 정규교육과정 내실화 여건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