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교육시설물 소방, 전기, 가스시설 및 화재취약 요인 점검

신학기 대비 학교 화재 예방 안전점검 실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01/25 [15:26]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1/25 [15:26]
학교 교육시설물 소방, 전기, 가스시설 및 화재취약 요인 점검
신학기 대비 학교 화재 예방 안전점검 실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교육청은 1월 25일(목)부터 2월 23일(금)까지 경기도 내 모든 교육시설물에서 소방·전기·가스시설의 화재 취약요인 등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최근 제천 스포츠센터 등 대형화재와 학교에서 발생한 화재 등으로 인해 학생과 학부모의 우려가 커지고 있어 신학기 전 안전점검을 계획했다.

1차로 교육시설물에 대해 자체점검을 실시하고, 2차는 25개 교육지원청에서 화재취약요인 보유교를 대상으로 확인점검을 실시한다. 경기도교육청 재난예방과와 안전관리과에서 합동 점검반을 꾸려 점검에 나선다

◦ 주요 점검사항은 ▲소화설비와 화재탐지설비의 작동상태 및 관리상태, ▲피난(피난유도등) 및 방화설비(방화문, 방화셔터 등) 파손, 장애물 여부, ▲전기, 가스시설의 위험요인, ▲소방 활동 여건 등이다.

이번 점검을 통해 소방시설 관리 실태와 상시 작동상태를 확인하고, 미비사항을 보완하며, 교육시설물의 화재안전 확보를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윤효 재난예방과장은 “이번 점검을 통해 교육시설물에 대한 화재 예방 조치를 철저히 할 것”이고, “학생들이 안전한 학교 에서 행복하게 생활하고,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