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월 19일 남부청사에서 ‘공립단설유치원장 현장지원협의회’를 실시한다. ◦ 이번 현장지원협의회는 경기유아교육 정책 방향에 대해 상호 공유함으로써 교육공동체가 함께 행복한 미래를 만드는 경기유아교육을실현하고자 마련했으며, 공립단설유치원장 81명이 참석한다.
현장협의회에서는 2018 경기유아교육 정책 운영 개요 및 강조점, 정책별 추진과제등을 안내한다.
◦ 올 해 경기유아교육은 놀이중심 통합교육으로 유아의 행복한배움과 성장에 주력할 계획이며,유아중심․놀이중심 교육과정 정착을 위해 유아교육의 본질 회복과 유아의 놀 권리 보장 등 유아교육의 정상화를 강조하고 있다.
◦ 특히, 전문가 및 현장의 의견을 수렴한 ▲행복한 유치원, ▲교육공동체 협력교육, ▲유치원 공공성 제고, ▲현장중심 지원 강화 등 유아교육의 4가지 정책과15개 추진과제를 중심으로 유아교육과정 담당 장학사가 정책별 추진과제와 세부 업무 추진 일정에 대해 안내할 계획이다.
◦ 기타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oe.go.kr) 유아교육과 / 자료실에 탑재한 2018 경기유아교육 운영계획 ‘경기유아교육 이렇게 실천합니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 김정례 유아교육과장은 “경기유아교육의 핵심은 놀이중심 교육을 통한 유아의 놀 권리 보장 등 교육의 중심에 유아를 두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유아가 배움의 주체가 되어 행복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경기유아교육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