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청소년 국제교류 동아리 ‘글로벌 프렌토’ 워크숍 개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01/17 [13:31]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1/17 [13:31]
시흥시 청소년 국제교류 동아리 ‘글로벌 프렌토’ 워크숍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청소년들 스스로 직접 기획하고 홍보하며 활동하는 시흥시 청소년 국제교류 동아리 글로벌 프렌토(frientor)가 2018년도 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워크숍을 오는 16일과 17일, 1박 2일 일정으로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진행한다.

 

글로벌 프렌토(frientor)는 국제교류에 관심이 있는 시흥시 청소년들이 친구(friend) 간에 서로 멘토(Mentor)가 되어 각자의 국제적 경험을 공유하고, 체득하는 과정을 통해 청소년들의 주체적인 활동을 지원하는 지자체 유일의 국제교류 동아리다. 분기별로 북촌 한옥마을 방문과 세계인의 날 행사에 참여하는 등 외국인들과 소통하고 한국과 내 고장 시흥을 알리며 국제화 감각을 키우는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2016년도 1기부터 시작하여, 2018년에 3기 34명을 선발한 글로벌 프렌토는 이번 워크숍을 시작으로 기수들 간에 서로 멘토-멘티가 되어 지속적이고 주체적인 동아리 활동을 이어가고자 매월 정기모임과 분기별 프로젝트 모임 등을 통해 다양한 국제교류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글로벌 프렌토는 매년 12월 정기모집을 하고 있으며, 시흥시 관내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문의는 시흥시청 청소년국제교류팀(031-310-3612)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