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화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윤승일)에서는 다가올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기념하며 크리스마스 작은 음악회와 센터day 프로그램을 지난 12월16일(토)에 1,2부로 나누어 진행하였다.
1부 행사로 진행되었던 ‘크리스마스 작은 음악회’는 합창공연을 통해 청소년과 지역 주민들이 함께 호흡하며 즐길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진행된 프로그램으로, 합창단의 아름다운 선율이 돋보였던 캐롤과 반짝이는 트리로 꾸며진 포토존로 인해 다가올 크리스마스를 한껏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2부 행사로 진행되었던 ‘센터day’는 매화동 인근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여가생활과 스트레스 해소 및 심리적인 안정감을 주기 위하여 매 달 다양한 프로그램과 영화상영, 먹거리를 제공하는 문화 활동 프로그램이다. 이번 센터day에서는 12월을 맞이하여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영화 상영과 보드게임을 진행하였으며, 다양한 보드게임을 자유롭게 이용하는 것은 물론 현장 투표를 통해 청소년들이 직접 관람 영화를 투표·결정하는 등 청소년이 중심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뿐만 아니라 팝콘 및 음료 제공을 통해 영화관 분위기가 조성되었고, 12월 연말을 즐기기에 굉장히 의미 있고 뜻깊은 시간이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던 한 청소년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 해를 마무리하며 친구들과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다.’며 프로그램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또한 매화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지역 내 청소년문화센터의 역할 및 프로그램을 알릴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청소년들과 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