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2월 28일 남부청사에서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관과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이번 시상은 올 한 해 동안 부패방지와 청렴실천을 위해 노력한 기관과 개인을 격려함으로써,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했다.
시상 분야는 ▲부패방지 시책평가, ▲청렴실천 성공사례 2개 분야이며, 총 18개 기관과 유공자 6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부패방지 시책평가 분야는 반부패 청렴생태 조성 및 부패방지 제도개선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성남교육지원청, 파주교육지원청,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등 3곳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했다.
청렴실천 성공사례 분야는‘넛지(nudge) 전략을 활용한 청렴 홍보’로 성남교육지원청이 대상을 차지했으며, 최우수상은 ‘반부패 청렴 콘텐츠 제작·발굴’로 눈길을 끈 파주교육지원청을 비롯해 안양 비산초, 안양 호성중, 안산 한들유치원, 화성 남양초, 그리고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5개 기관과 6명이 수상했다.
경기도교육청 김거성 감사관은 시상식에서 “그간의 노고에 마음깊이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학교 현장까지 청렴문화가 생활화 될 수 있도록 모든 구성원들이 끊임없이 관심을 가지고 경기청렴문화 확산에 노력하자”며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