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교육지구 시즌Ⅱ에 안성시 동참 26일, 경기도교육청-안성시 업무협약 체결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7/12/26 [15:24]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7/12/26 [15:24]
혁신교육지구 시즌Ⅱ에 안성시 동참 26일, 경기도교육청-안성시 업무협약 체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2월 26일 오전 남부청사 방촌홀에서 안성시(시장 황은성)와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 주간시흥


혁신교육지구 시즌Ⅱ는 혁신교육지구 시즌Ⅰ의 성과를 계승하고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으로, 2016년 3월 광명, 구리, 안양, 오산, 의정부, 시흥, 화성, 안산, 부천, 군포 등 10개 지방자치단체, 2017년 3월에 성남시, 7월에 의왕시, 11월에 고양시가 추가로 참여했으며, 이번 안성시의 동참으로 경기도내 혁신교육지구는 총 14개로 늘어난다. 

협약기간은 2017년 12월부터 2021년 2월까지 3년간이며, 매년 세부합의를 통해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     © 주간시흥


협약에 따라 안성 지역의 교육자원 개발, 지역의 특성을 살린 교육사업 운영, 지역교육공동체 구축 등 탄탄한 혁신교육의 기반을 다지게 되었다. 

또한, 두 기관은 학생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배움과 삶이 연결된 지역 특화 교육을 제공하는데 합의했으며, 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공유하기로 했다. 

특히, 교육과정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 문화예술교육 확대, 진로직업교육 강화 등 학교와 학생, 지역과 주민이 모두 행복한 안성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 함께 만드는 지역 특색 교육도시 모델 구축, ▲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교육인프라 구축, ▲ 학교와 마을이 함께 만드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에 두 기관이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도교육청은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참여 지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