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시흥아동보호전문기관은 시흥시와 함께 갯골생태공원에서 22일(금)부터 24일(일)까지 3일간 아동학대예방캠페인 ‘아동학대 없는 도시 만들기’를 진행한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아동학대 인식조사’ 아동학대 인식조사‘ 아동 및 부모 대상 ’아동학대예방교육‘ 아동학대 없는 도시 만들기를 다짐하는 ’지문트리 만들기‘를 통해 아동학대 예방에 동참해 줄 것을 독려했다. 김명선 경기시흥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시흥시가 아동이 살기 좋은 시흥시를 만드는 데 함께하기 위해 이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아동학대 없는 시흥시를 만들기 위한 이 캠페인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아동친화도시는 유엔아동협약이 지방정부의 시스템에서 실현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아동을 사업의 주체로 그들의 생활환경, 특히 가장 취약한 환경에 처해있는 아동들의 생활환경에 대응하는 혁신적인 행동 계획을 마련하고 보건, 교육, 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아동의 의견을 수용하는 도시이다. 시흥시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협약하여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 협의회(APCFC)에 가입하여 올해 협약식을 진행하여 아동이 살기 좋은 시흥시 만들기에 온 힘을 쏟고 있다.
경기시흥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 제46조에 의거하여 시흥시, 광명시 지역의 학대받은 아동의 발견, 보호, 치료 의뢰 등 아동의 보호를 위해 필요한 부분에 개입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기관입니다.(http://siheung.goodneighbors.kr/) ☞ 후원 계좌 : 농협, 301-0162-8641-61, 경기시흥아동보호전문기관 ☞ 후원 문의 전화 : ☎ 031-316-1391 ☞ 홍보 관련 문의 : ☎ 031-316-139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