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농산물, 경기로컬푸드데이에서 만나요!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7/09/20 [13:34]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7/09/20 [13:34]
우리동네 농산물, 경기로컬푸드데이에서 만나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은 로컬푸드 농특산물 축제 ‘2017 경기로컬푸드데이’를 22~24일까지 화성시 동탄 센트럴파크에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지역에서 생산된 먹을거리를 지역에서 소비하자’는 로컬푸드의 취지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우리동네 농산물로 만든 건강한 밥상’을 주제로 도내 로컬푸드 직매장 3곳과 도지사인증 G마크 농가, 6차산업 인증 농가 등 65개 농가가 참여할 예정이다. 로컬푸드 직매장에서는 수확 후 직배송한 쌀, 버섯, 떡 등을 시중가보다 최대 4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 잣, 소금, 배, 한과 등 경기도지사 인증을 받은 G마크 농산물과 꿀, 고구마, 도라지배즙 등 6차산업 인증 농가 의 농산물도 만나볼 수 있다. 행사장에서는 ▲새싹비빔밥 만들기 ▲인형 만들기 ▲캐릭터 십자수 ▲카드지갑 만들기 등 20여개의 체험부스와 가수 배일호의 축하공연, 두레패공연, 버스킹공연, 장기자랑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경험을 할 수 있다. 또, 이벤트 경품 추첨을 통해 쌀이나 채소, 과일 등도 제공한다. 

이밖에 새로운 청년일자리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푸드트럭(Food Truck) 5대가 행사에 참여해 독창적인 맛과 콘셉트를 가진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한다. 서재형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장은 “먹을거리를 통해 건강한 가족 공동체, 더 나아가 행복한 사회 공동체를 유지시키는 방법은 로컬푸드로 차려진 건강한 밥상에 답이 있다”면서 “로컬푸드를 통해 모든 도시민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로커푸드 확대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