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천석만, 이하 공단)은 9일 ABC행복학습타운 100년 상상관에서 고객모니터단과 임직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제7기 고객모니터단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고객모니터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고객만족 향상을 위한 모니터단의 역할과 활동 방향을 설명하였으며 2016년 고객모니터단에서 제안한 의견에 대한 조치결과 보고회도 가졌다. 제6기 고객모니터단은 공단 시설운영과 관련하여 총 94건의 제안을 하였으며 공단은 그 중 87건을 반영하여 시설 운영을 개선하였다. 구체적 사례로 복지택시 병원 진료시 사전예약 가능일수 한달 1회에서 3회로 확대, 시흥시 체육관 노후화에 따른 외벽·외부상판 도색완료 및 정기적 청소 실시 등이 있다.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공단을 위한 칭찬사례와 불편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7기 고객모니터단은 2018년 5월말 까지 1년간 활동을 하게 된다. 모니터단은 앞으로 이용하는 시설을 기반으로 서비스 이행기준과 위험요소 확인 등을 함께 점검하게 되며, 공단은 정기적으로 간담회를 개최해 모니터 활동내용 및 운영결과를 보고할 예정이다.
천석만 이사장은 “고객모니터단이 제시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시설과 프로그램, 서비스 등을 개선하고 고객 니즈에 부합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단은 고객모니터단 이외에도 내부 전화친절도, 맞춤형 사업장별 간담회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