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署,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 예방교육 실시”

관내 학교 방문 3,128명에 찾아가는 예방교육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7/04/05 [09:29]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7/04/05 [09:29]
“ 시흥署,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 예방교육 실시”
관내 학교 방문 3,128명에 찾아가는 예방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경찰서(서장 최종혁)에서는 4월 2일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을 맞아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사이버범죄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경찰청에서는 사이버범죄 피해가 늘어남에 따라 사이버범죄 예방에 관심을 가지고 그 중요성과 실천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갖자는 의미에서 사이버(Cyber)의 사(4)와 이(2)를 따서 매년 4월 2일을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로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특히, 사이버범죄예방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사이버팀 경사 김욱중을 찾아가는 사이버범죄 예방교육 전담요원으로 지정하여 2017. 3. 20. 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를 시작으로 관내 학교를 방문하여 총 21회 3,128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사이버범죄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사이버범죄는 범죄수법과 간단한 예방수칙을 알지 못해 피해를 입는 경우가 많고, 일단 피해가 발생하면 피해회복이 힘들기 때문에 이 부분에 역점을 두고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예방교육을 들은 학생들은 온라인 게임 중독의 위험성과 무심코 작성한 인터넷 악성댓글로 인해 형사처벌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알게 되었고, 컴퓨터와 스마트폰의 보안에 신경을 쓰지 않을 경우 사이버범죄에노출될 수 있다는 점을 사례 위주로 설명해 주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지속적으로 예방교육을 실시하여 줄 것을 요청했다. 

시흥경찰서에서는 찾아가는 사이버범죄 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스마트폰에 반드시 백신 프로그램과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에서 개발하여 무료로 배포하고 있는 ‘사이버캅’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찾아가는 사이버범죄 예방교육 신청은 시흥경찰서 사이버팀(031-310-9555)으로 요청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