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미취학 아동대상 구강보건사업, 3월부터 본격 운영

아이들 감성으로 다가가니 건강습관은 저절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7/02/28 [07:14]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7/02/28 [07:14]
시흥시 미취학 아동대상 구강보건사업, 3월부터 본격 운영
아이들 감성으로 다가가니 건강습관은 저절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시장 김윤식)은 미취학 아동에게 조기 건강한 생활습관형성을 위하여 체험위주의 보건교육 어린이건강별체험관치카치카 건강버스 엠버를 오는 3월부터 연중 운영할 계획이다.

어린이건강별 체험관은 6개의 건강테마 즉 안전, 금연, 절주, 영양, 손씻기, 구강 등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직접 몸으로 느끼고 체험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특히 5세 어린이에게는 재미난 동화구연을, 6세 어린이에게는 치과장비작동을 통해 직업체험을, 7세 어린이에게는기억창고와 연계하여 시흥역사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치카치카 건강버스 엠버를 통해 동영상 시청, 엠버 캐릭터로 바른 칫솔질 해보기, 대형칫솔로 세균 잡아보기 등 몸으로 직접 체험하는 보건교육으로 어린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초등 2학년인 9세 때는 영구치 제1대구치 4개가 나오는 중요한 시기로치아튼튼교실을 초등학생 중 2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는 스케일링, 치경부마모증치료, 바른의치 관리 등 맞춤형 구강건강관리가 체계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정왕보건지소 구강보건실(031-310-5904/5938)로 문의하면 된다.

▲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