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명품한우의 우수성 알리는 축제 30일 성료‥1만여명 운집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6/11/01 [16:56]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6/11/01 [16:56]
경기명품한우의 우수성 알리는 축제 30일 성료‥1만여명 운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 명품한우의 맛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2016 경기 명품한우축제1만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간 가운데 30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한우협회,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가 주관하며, 파주시청이 후원한 이번 명품한우축제는 경기 명품한우의 우수성을 알림은 물론, 도시 소비자와의 만남을 통한 소비촉진을 도모하는 데 목적을 뒀다.

1028일부터 30일까지 사흘간 파주 임진각 광장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축제에서는 한우의 날 기념식 세리머니 및 310인분 대형 비빔밥 퍼포먼스, 전시 판매 프로그램, 공연 프로그램, 참여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가 마련돼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먼저 전시 판매 프로그램으로는 전통 한우 외양간 및 동물 터치체험관, 전통 먹거리 장터, 축산물 기자재·사료 코너, 경기 명품한우 브랜드 할인 판매점, 한우 구이존 등이 운영됐으며, 공연 프로그램으로는 변진섭, 소냐 등 인기가수들이 총출동하는 라디오 공개방송, 전통국악·시립합창단 등 지역사회가 꾸미는 도민 지역 문화공연이 준비됐다.

이번 축제에서 가장 인기를 끌었던 참여 프로그램으로는 경기 명품한우 바로알기 OX 퀴즈, 도민 장기자랑 프로그램 도전 명품한우킹, 한우를 이용한 세계각국의 음식들을 만나보는 세계요리 문화축제, 한우그리기 사생대회 등이 진행됐다.

이외에도, 캘리그라피, 페인스페인팅, 로데오 체험, 코뚜레 만들기, 투호 던지기, 민속놀이 등의 각종 체험부스도 마련되며, 체험 참가를 통한 푸짐한 경품을 나눠주는 이벤트도 진행돼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행사에 참가한 시민 A씨는 이번 축제에서는 한우고기를 눈으로 확인하고, 맛볼 수 있는 코너들이 눈길을 끌었다.”, “경기도민으로써 경기한우에 대한 자부심을 다시 한 번 느꼈다. 더 많은 사람들이 경기한우의 맛과 품질을 알아가길 바란다.”고 소감을 말했다.

양복완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축사를 통해 경기도의 한우는 친환경적이고 위생적으로 생산, 관리되고 있는 명품 중의 명품이라며, “앞으로도 한우산업발전과 한우농가의 소득향상을 위해 경기도가 적극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