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여성단체협의회, 강화 워크숍 진행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6/10/27 [11:55]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6/10/27 [11:55]
시흥시 여성단체협의회, 강화 워크숍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시흥시지회(지회장 이명순)는 지난 21일 여성단체 임원진과 회원 등 32명이 강화 전등사로 단체 워크숍을 다녀왔다.

이번 전등사 워크숍은 그냥 전등사를 둘러보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전등사 해설사와 함께 전등사에 전해오는 유래를 전해 들으며 깊이 있는 역사교육을 함께 한 탐방으로 진행했다.

이미 한두 번 다녀간 적이 있는 사람들도 역사적 유래와 그 뜻을 알고 사찰을 관찰하면서 더욱 더 재미가 있고 자세히 관찰해 보는 계기가 마련됐다.

▲     © 주간시흥

 

또한 전등사만 단출하게 공부한 것이 아니라, 산의 지형을 이용해 산의 능선을 따라 축조한 2.300M 길이의 전등사를 둘러싼 삼랑성 성곽을 약1시간 30분 정도 둘러보았다.

가을의 정치를 물씬 풍기는 아름다움과 사방이 탁 트여 한 눈으로 관찰할 수 있음에, 과연 팔만대장경을 판각하고 적으로부터 조선왕조실록을 지키며 보관해온 기록문화의 유서가 깊은 사찰임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여행이 다소 단조롭지 않을까 하는 염려가 없잖아 있었으나 그 생각은 기우에 지나지 않았고 모두가 만족한 사찰 탐방과 뜻 깊은 가을 워크숍이 되었다.

▲     © 주간시흥
▲     © 주간시흥

 

이 자리를 통해 “이명순회장은 더욱 더 많은 회원들과 함께 했으면 좋겠다는 회원들의 의견을 들어, 앞으로는 많은 회원과 더욱 뜻 깊은 여행을 계획해 보겠다”는 의사를 밝히며 한 해 동안 고생 많았던 회원들을 격려했다.

아울러 이회장은 ‘2017년 사업계획’을 위하여 11월 2~3일 영흥면에 있는 한 펜션에서 1박 2일 단체장워크숍을 통해 여성단체 발전을 위해 진행 중인 사업과 향후 발전방향 등을 토의 하는 시간을 가진다고 전했다.

김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