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제3회 시흥책축제 개최

가을 속 동화같은 독서마을로의 초대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6/10/26 [13:48]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6/10/26 [13:48]
29일, 제3회 시흥책축제 개최
가을 속 동화같은 독서마을로의 초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중앙도서관은 10월의 끝자락인 1029()에 제3회 시흥책축제를 정왕동 중앙공원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시흥책축제는 독서문화를 즐기며 향유하는 도서관문화축제로서 시흥시의 관종별 도서관(공공도서관, 작은도서관, 학교도서관(시흥교육지원청), 대학도서관 등)과 공공성 있는 독서문화기관 등 약 35개 기관이 함께 참여한다.

이번 책축제는 가을 속 동화 같은 독서마을이란 주제로 그림책마을(인디언텐트존), 만화마을(해먹존), 글쓰기마을(빈백존), ,에세이 마을(디자인텐트존), 환경역사마을(움집짚풀존) 등 테마도서에 맞는 다양한 주제공간을 구성하여 책을 즐기는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관종별 도서관과 유관기관이 운영하는 체험부스인 독서공작소에서는 가지각색의 다양한 체험을 운영한다. ‘하늘보며 백일장’ ‘마음에 쏘옥! 몸에 새기는 한문장’, ‘짚풀공예책갈피 만들기’, ‘웹툰대사 써보기’, ‘미니 북 만들기’, ‘시흥시민 100인이 함께 만드는 시집, 책을 매개로 한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즐기고 자연 속에서 대학생들의 공연을 즐기다보면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가을날 동화 같은 책 세상에 흠뻑 빠져들게 될 것이다.

조정래 중앙도서관 관장은 작년에도 늦가을에 책축제를 진행했는데 참여해주신 많은 분들이 즐거워했다.”. “올해도 도서관의 사회적인 인식 확산을 위해서 책과 도서관을 사랑하는 많은 시민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책놀이터가 되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031-310-5203)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