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설관리공단은 25일 서울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중소기업청이 주관한 '2016 공공구매 촉진대회'에서 중소기업 판로개척에기여한 공로로 공공구매 우수기관 및 유공자 2개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공공구매촉진대회에서는 중소기업제품의 공공구매 및 판로개척에 있는 공공기관과 유공자, 모범 중소기업인, 지원 우수단체 및 중소기업의 우수상품을 적극 발굴하고, 중소기업 판로개척에 기여한 자를 선정하여 포상한다.
아울러, 중소기업제품의 구매확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창출과 사기진작에 기여하기 위해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중소기업중앙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매년 개최해 오고 있다.
공공구매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시흥시시설관리공단은 중소기업제품의 구매를 확대하기 위해 전사적으로 중소기업 구매목표 달성을 위한 매월 구매실적 보고회 개최 등 연간 12회에 걸쳐 실적보고회를 통하여 중소기업 제품구매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와 같은 노력으로 지난 2013년도 중소기업제품 구매 목표대비 실적율이 2013년 65%의 실적에서 2014년도에는 85%, 2015년도에는 131%를 달성하는 등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 외에도 중소기업 제품구매를 위한 통합(단가) 계약을 추진하여 중소기업제품 구매를 확대 하였으며, 중소기업 활성화를 위하여 재무관리팀내 전담인력을 지정운영 등 중소기업의 판로개척 지원에 매진해 오고 있다.
또한, 중소기업 제품구매 촉진을 위한 업체현황을 공유하고, 사업부서별 실무담당자의 교육 참여와 전문 인력 육성에 나서고 있다.
천석만 이사장은 “시흥시시설관리공단은 공공기관으로서 대중소기업간 동반성장을 통한 강한 중소기업 육성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협력과 중소기업지원을 위한 사례발굴과 아이디어를 접목하여 지속적인 판로지원 노력을 펼쳐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판로지원을 통한 기업경쟁력을 높이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