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오는 11일 오후 2시부터 ‘2016 시흥․안산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정왕동 미관광장(시화이마트 맞은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6 시흥․안산 대규모 채용박람회’는 시흥·안산 스마트허브산업단지의 인력난 해소 및 구직자의 채용기회를 확대하고자 개최하는 대규모 채용행사로 시흥시, 안산시, 고용노동부 안산지청,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 4개의 일자리기관의 협업으로 진행된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일신방직㈜ 등 관내‧외 우수중견기업 80개사가 참여하여 현장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며,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층, 중장년층, 여성층, 실버층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밖에도 채용박람회 참여자를 위한 부대행사로 이력서컨설팅 및 면접이미지 컨설팅, 이력서사진 무료촬영, 직업체험, 네임컨설팅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석현 경제정책과장은 “이번 채용박람회는 각 기관별로 산재된 채용박람회를 하나로 통합한 대규모 채용 행사로 구인·구직난 해소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의 사회적 분위기 확산에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고 밝혔다.
박람회 참여기업 정보는 시흥시 홈페이지(http://www.siheung.go.kr) 모집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종합일자리센터 행사팀(☎ 031-310-6280~6)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