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안은경)은 지난 10월 6일 복지관 옆에 위치한 능곡동 그라운드골프장에서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제6회 시니어올림픽’을 개최했다.
시니어올림픽은 10월 경로의 달을 기념해서 어르신 명랑운동회, 건강진료 등을 통해 어르신들께 신나고 활기찬 시간을 제공하고자 기획하였으며, 시니어 올림픽을 통해 어르신들과 함께 청춘으로 돌아가는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이번 제6회 시니어 올림픽은 시흥시 25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하였으며, 무엇보다 어르신들의 안전을 중시하여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중심으로 진행하여 어르신들이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시니어 올림픽에 참여한 어르신은 “응원하고 게임을 즐기며 서로가 하나가 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오늘 시니어 올림픽을 통해 학창시절 운동회를 했던 그때로 돌아간 것 같아서 너무 즐거웠다”며 소감을 전하였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경기도노인전문시흥병원에서 혈압체크, 당뇨체크 및 골밀도 검진을 지원하여 어르신의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되었으며, 삼립식품에서는 직원 30여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여 어르신들과 함께 체육대회를 즐기고, 점식식사 준비 및 배식을 진행, 멘토(주)에서 찜질팩을 기념품으로 지원하여 더욱 풍성한 행사가 진행될 수 있었다.
매년 10월 경로의 달을 기념하여 진행되는 ‘시니어 올림픽’는 어르신들이 신나고 활기찬 노년을 보낼 수 있는 행사로 인기를 끌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