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시흥시 정왕동에 소재한 센트럴병원(이사장 성대영)·센트럴장례식장(대표 전석교)은 사회복지법인 삼우복지재단 거모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재경)과 지난 22일 센트럴병원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진료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센트럴병원은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보건의료 복지연계사업에 적극 협조키로 하고, 시흥시 관내 지역주민 및 취약계층의 체계적인 보건의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센트럴병원 성대영 이사장은 “이번 복지관과의 협약을 통해 의료적 문제 발생으로 경제적 어려움이 야기된 의료사각지대 대상자, 경제적 취약계층 대상자, 독거노인, 한부모가족, 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 대상자 등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시흥시 주민들에게 건강 지킴이로서 체계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고 소감을 밝혔다.
거모종합사회복지관 이재경 과장은 “사회복지환경은 빠르게 변화하고 또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대처하고자 복직원 전 직원들이 다각도로 학습하며 지역성을 기반으로 우리 복지관만의 고유성과 색깔을 만들어 가고자 노력 중이다.”라면서 “시흥시 최대 규모의 종합병원으로 지역보건 향상에 앞장서고 있는 센트럴병원과 진료협력을 맺게 되어 기쁘다. 복지관과 함께 해 주실 모든 분들에게 실망이 아닌 희망으로 피는 꽃으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