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이미영, 위탁법인 시흥YMCA)에는 1997년부터 20년간 시흥지역의 학부모와 청소년지도자에게 매년 카운슬러대학을 개최하여 부모자녀 관계개선에 기여하고 청소년교육의 질적 성장에 이바지했다. 뿐만 아니라 수료생들로 이루어진 청사랑회(청소년상담자원봉사단)는 1388청소년지원단 및 전화상담 및 예방교육 지원,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활동 등 다양한 영역에서 소중한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학부모공개특강은 카운슬러대학 20주년을 맞아 지역주민들에게 카운슬러대학의 지역사회에 기여한 바를 알리고 지역사회 학부모에게 청소년들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자 마련된 무료공개특강으로 자녀양육과 청소년교육에 관심이 있는 분이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장소는 평생학습센터(청소년수련관 옆) 대공연장이고 7월 21일(목) 오전 10시부터 2시간동안 진행된다.
특히, 이번 특강에서는 ‘행복한 부모되기’란 주제로 아들러심리학의 전문가인 전종국교수(대구사이버대)를 모시고 진행된다. 자녀의 가능성과 잠재력을 발견하고 공동체에서 협력과 협동의 가치를 몸에 익혀 아이 스스로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를 계기로 가정과 교육현장에서 상호존중의 문화가 세워지고 우리 자녀와 청소년들이 타인과 조화를 이루고 사회적 관심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단초가 되길 기대해 본다.
접수는 318-7100으로 전화접수하면 되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로 문의하거나 www.shyc.or.kr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