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교육지원청 정부 3.0 협업 우수기관 표창

혁신교육지구 추진을 위한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운영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6/06/22 [09:56]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6/06/22 [09:56]
시흥교육지원청 정부 3.0 협업 우수기관 표창
혁신교육지구 추진을 위한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운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봉)이 행정자치부에서 주관한 2015년 정부 3.0 협업 포상 심사를 통해 선정된 11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따라서 619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6년 정부 3.0 국민체험마당에서 운영 사례를 발표했다.

 

시흥교육지원청과 시흥시는 공교육 혁신을 위해 혁신교육지구를 공동 운영하면서 교육청과 지자체간 교육협력체계인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는 마을 자원 발굴과 이를 활용한 학교 교육과정을 지원하기 위하여 설립됐으며, 시흥교육지원청과 시흥시가 통합사무실을 설치하여 전담팀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설립을 위한 기획부터 운영에 이르기까지 시흥시와 시흥교육지원청이 협업 시스템을 구축하여 지방자치단체는 지역의 교육 인프라를 발굴하고 교육청은 교육자원에 대한 인증 및 교육과정 연계 프로그램을 개발, 학교 교육활동 연계 운영 등을 지원하고 있다.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운영을 통하여 학교현장과 지역사회가 연계한 지역특성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자체와 교육청 간 업무체계를 통합시켜 행정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학교 현장의 행정업무 경감에도 크게 기여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2011년부터 시흥시와 협약을 통해 혁신교육지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2016년부터는 혁신교육지구 시즌를 운영하는 등 지역 내의 모든 교육주체가 같이 참여하는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