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곧초등학교, 노지영 작가와의 만남

바른 언어생활습관 가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6/06/17 [11:55]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6/06/17 [11:55]
배곧초등학교, 노지영 작가와의 만남
바른 언어생활습관 가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배곧초등학교
(교장 황재진)162학년 아이들을 대상으로 노지영 작가와의 만남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강연은 학생들에게 왜 욕을 하지 말고 고운 말을 써야 하는지, 고운 말의 효과는 무엇인지 등 바른 언어생활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노지영 작가는 KBS 어린이 프로그램 작가로 활동을 했으며, <왜 욕하면 안 되나요>, <떴다! 지식 탐험대:지구가 요동친다, 과학 탐정 출동!>, <너 때문에 행복해>, <두근두근 방송국 탈출하기> 등을 집필했다.

 배곧초 2학년 학생들은 <왜 욕하면 안 되나요>의 노지영 작가를 만나 직접 작가가 읽어주는 동화책을 들어보기도 하고 말의 힘을 알 수 있는 동영상도 함께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의 후 질의응답을 통해 학생들이 평소에 책에 대해서 가지고 있던 궁금증을 해결하면서 책에 대한 이해를 한층 높였다.

 2학년 학생은 욕을 듣는 친구들이 기분이 나쁠 것 같아요. 그래서 결심했어요. 아무리 화가 나도 착한 말을 쓸 거예요. 좋은 강의를 해주신 작가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