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본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안기호)와 정왕동 정왕역 북부역 광장 주변에서 생선구이 전문점을 운영하고 있는 참숯불 생선구이(대표 원용선)은 지난 5월 8일 지역어르신을 위한 효도잔치를 펼쳐 눈길을 끌었다.
김용진세무회계사무소와 명동칼국수, 시흥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등의 후원으로 함께 진행된 이날 잔치는 정왕동 주민자치위워회 회원들과 적십자봉사 단원, 참숯불 생선국이 직원 등이 참여하여 어르신들을 차량으로 모셔오고 카네이션을 달아주며 음식상을 펼쳐주는 등 경로잔치 도우미로 참여 훈훈한 마음을 전했다.
이날 경로잔치에는 정왕동 독거노인을 비롯해 지역 내 어르신 150여명을 초청되었으며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푸짐한 식사와 선물을 제공하는 등 어르신들에 위한 효도잔치로 즐거움을 선사했다.
올해 개업 3주년을 맞게 되는 참숯불 생선구이는 업소를 개업 하면서부터 지역주민들의 봉사가 시작됐는데 매월 둘째 주 토요일과 4째 주 금요일에 정기적으로 지역어르신들을 위한 국수봉사를 실시하고 있는가하면 어버이날에는 푸짐한 음식과 선물들을 마련하여 어르신들을 위한 효도잔치를 펼치고 있다.
이뿐 아니라 겨울김장철에는 김장을 담가 지역 독거어르신을 찾아 김치를 전달하는 등 지역사랑 나눔에 앞장서고 있어 지역 주민들로부터 칭송을 받고 있다.
원용선 대표는 “이 지역에는 어려운 이웃들이 많은 이곳에서 가게를 운영하면서 어려운 분들에게 등을 돌릴 수 없어 자그맣게 시작했는데 이제는 제가 더 기쁨을 얻는 것 같다.”며 받 서로 어려움을 도우며 함께하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지속적인 행사를 펼쳐갈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