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감동, 주민참여예산사업 녹색성장 명품도시

목감초~논곡중 사이 왕벚꽃길 조성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6/05/03 [20:28]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6/05/03 [20:28]
목감동, 주민참여예산사업 녹색성장 명품도시
목감초~논곡중 사이 왕벚꽃길 조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목감동(동장 김병무)은 2015년 주민참여예산사업 제안채택으로 2016년도 첫 사업인 시흥시 논곡동 160-41번지 목감초등학교와 논곡중학교 사이 도로변 녹지(폭1.2m 연장 90m) 가로변 수목식재 원산지가 제주도인 우리나라 왕벚꽃 나무 20주와 둥근소나무 9주, 그밖에 영산홍, 회양목, 야생화 등 시청 공원관리과의 협조로 4월 왕벚꽃 길을 조성했다.

 

도로 옆 시유지에 방치된 쓰레기로 인한 흉물스런 미관을 제거하였고, 학생들의 통학에 녹음을 제공하였으며 주민들의 소통의 공간으로 만들었다.

▲     © 주간시흥

 

이번 주민참여예산사업에는 목감동장을 비롯한 주민참여예산지역위원 들과 관계자들이 관심을 갖고 수시로 현장 방문하여 지역민과의 이야기도 귀담아 들으며 모니터링을 했다.

 

특히 이곳은 논곡동 감나무길 테마거리로 연결되어있어 운동하는 주민들이 불편하였으나 이번 조성공사로 인해 많은 주민들이 만족하며 좋아했다.

 

그동안 매월 관과 민이 함께 참여하여 머리를 맞대고 구석구석 지역을 돌아보며 발굴하고 열악한 곳을 찾아내 명소를 만드는 동기부여가 됐다.

 

이어 한 주민께서는 2017년 주민참여예산사업에도 지역위원들이 관심을 갖고 목감동의 명소와 보물을 탄생시키는 역임에 앞장서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번 사업으로 자전거 거치대를 필요한 곳에 설치하여 잘 활용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