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꿈의학교, 봄꽃처럼 학생들을 맞이한다

4월 4주, 9개 경기꿈의학교 개교식 열려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6/04/28 [14:05]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6/04/28 [14:05]
경기꿈의학교, 봄꽃처럼 학생들을 맞이한다
4월 4주, 9개 경기꿈의학교 개교식 열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이 추진하고 있는 경기꿈의학교가 곳곳에서 개교하고 있다.

 

425() ‘고양 작가가 되자 꿈의학교양평 토닥토닥 영화공작 꿈의학교가 시작됐다.

 

426()427()에는 각각 광주 최상범교수의 골프 꿈의학교’, ‘화성 철학이 영화를 만나는 꿈의학교가 개교하였으며, 지금까지 총 21곳의 경기꿈의학교가 문을 열었다.

 

430()에는 가평 팜파티 꿈의학교’, ‘성남 LAMP 꿈의학교’, ‘수원 경청 리코더 꿈의학교’, ‘안산 꿈의 보컬학교’, ‘부천 청소년 치유 꿈의학교 온새미로5곳이 문을 열 예정이다.

 

수원 경청 리코더 꿈의학교는 초등학교와 중학교 학생 70명을 대상으로 헨델1(리코더 기초), 헬델2(리코더 중상급), 바흐반(알토 리코더), 합주반(리코더 합주) 등 단계별 프로젝트형 수업을 운영하며, 심화 및 집중연습을 위해 여름방학 캠프를 진행할 계획이다. 리코더 꿈의학교는 학생들이 음악적 정서를 함양하고 창의적 표현능력을 배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약 8개월 동안 운영된다.

 

안산 보컬 꿈의학교는 초중고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보컬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학생들은 재즈, , K, 뮤지컬, 힙합,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배운다. 또한 학생들은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보컬 꿈의학교는 오디션과 인터뷰 심사를 통해 대상자를 선발하였으며 조별 미션, 버스킹, 특별수업, 학기말 공연, 졸업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약 7개월 동안 진행된다.

 

한편, 경기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은 지난주까지 17곳에서 경기꿈의학교가 개교했다고 밝혔다.

 

< 44주 경기꿈의학교 개교식 일정 및 연락처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