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인터넷무료강의 홈런, 올해 전국최대 900여개 교육과정 개설

경기도 대표 무료 온라인교육사이트로 올해도 도민들의 평생교육 책임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6/03/15 [14:29]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6/03/15 [14:29]
경기도 인터넷무료강의 홈런, 올해 전국최대 900여개 교육과정 개설
경기도 대표 무료 온라인교육사이트로 올해도 도민들의 평생교육 책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 대표 무료 온라인교육사이트 홈런(www.homelearn.go.kr)’이 최근 2016년 정규 과정개편을 실시하고, 독서지도법, 여행회화, 만성피로 등 총 450여 과정을 신설했다.

 

이에 따라 올해 홈런에서는 외국어, 자격증, 정보화, 생활취미, 경영, 가족친화 등 6개 분야 900여개의 과정을 만날 수 있게 됐는데 공공 온라인교육서비스로는 최대 규모다.

 

외국어 분야로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베트남어, 스페인어 등 17개 언어 총 200여개의 과정이 개설되었으며 홈런에서 자체개발한 ‘EBS 스타강사 샤이니에게 배우는 여행회화 과정은 개설 5일 만에 1,000명이 넘는 학습자가 수강하는 등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자격증분야의 경우 2016년 법률 개정과 최신 시험 출제 경향을 반영한 신규과정을 대거 도입했다. 운영과정은 공인중개사, 직업상담사, 주택관리사, 사회복지사 1, 검정고시, 한식조리사, 청소년상담사 3급 등 총 33종으로 홈런에 가입하면 누구나 자격증 취득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이외에도 도민들의 건강관리 위해 신규 개설한 굿바이 만성피로과정은, 만성피로의 원인과 해결법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를 알려주고, ‘유비무한! 내가 지키는 내 안전과정은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수칙과 사고 시 대처방안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중장년 여성을 위해 새롭게 마련된 베이비시터 되기전문과정과 자녀의 올바른 독서습관을 위한 독서지도법과정은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과 자녀양육에 도움이 되는 과정이다.

 

한편, 홈런은 2016년 과정개편을 맞아 3월 한 달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학습에 참여한 회원들 대상 추첨을 통해 정관장 상품권, 유아 독서대, 여행책세트, 등산용 브랜드 3단 폴더 스틱 등을 받을 수 있다.

 

지난 20105월 오픈하여, 올해로 6년차를 맞은 경기도 홈런(Home Learn)’은 작년 한해만 137만 명이 넘는 학습자가 이용하는 등 경기도 대표 무료 온라인교육사이트로 올해도 도민들의 평생교육을 책임 질 계획이다.

 

이용관련 문의는 경기도 평생학습 e-배움터 홈런(www.homelearn.go.kr) 또는 1600-0999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