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봉) Wee센터는 11월 20일(금), 21일(토) 양일간에 거쳐 힐리언스 선마을(강원도 홍천)에서 관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비전캠프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자연 속에서 숲치유 걷기 명상, 리프래싱 마사지, 감정탐험 등의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은 학교생활을 벗어나 마음껏 자기표현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학부모 역시 자녀와 함께하는 시간을 통하여 자녀를 이해하고 올바른 양육태도를 깨닫는 계기가 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그동안 공부만 강요했던 자신이 후회스럽다며 자녀가 자연과 함께 하나가 되어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덩달아 기분이 좋고, 건강한 자녀 양육을 위하여 앞으로 자녀와 대화하는 시간을 자주 가져야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한 인솔교사는 학생과 학부모가 소통하는 모습을 통해 자연 속에서 함께하는 체험 활동의 효과가 크다고 말하며, 앞으로 보다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이러한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하여 학생들의 정신건강과 행복한 가정 문화를 돕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계획을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