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갯골캠핑장' 시범운영 실시

전국 유일의 내만형 갯벌 등 주변의 다양한 볼거리 가득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5/11/16 [10:54]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5/11/16 [10:54]
시흥시, '갯골캠핑장' 시범운영 실시
전국 유일의 내만형 갯벌 등 주변의 다양한 볼거리 가득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가 갯골생태공원 내 월곶동 520-240번지 일원 38,147㎡에 복잡한 도심을 벗어나 갯골을 바라보며 캠핑을 할 수 있는'갯골캠핑장'을 조성하고, 지난 10월 17일부터 11월 30일까지 시범운영 하고 있다.

캠핑장 야영데크는 총 45면(5m*4m : 41면, 6m*6m : 5면)으로 화장실, 샤워장, 음수대 등이 갖추어져 있으며, 갯골을 전망할 수 있는 전망데크, 도심 속 작은 텃밭을 갖추고 있다.

캠핑장 주변은 내륙 깊숙이 들어온 나선형의 형태를 보이는 국내 유일의 내만형 갯벌이며, 연안습지보호지역으로 지정된 갯골이 있고, 이곳에 사는 다양한 동식물을 보고 느낄 수 있다. 또한 갯골생태공원에는 옛 염전문화유산을 활용한 염전체험장, 80년 된 옛날 소금창고를 직접 볼 수 있으며, 흔들전망대에서는 갯골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시범운영기간 동안 예약은 인터파크 티켓을 통한 인터넷으로 신청 가능하며 이용시간은 오후 2시부터 다음날 오전 11시까지다.

시범운영기간 동안 갯골생태공원 홈페이지에 건의사항 등을 남기면 이를 반영하여 개선 운영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