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생명농업기술센터, 친환경시흥쌀 벼베기 행사

친환경쌀 생산확대 및 호조벌 환경보존을 공감.공유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5/10/19 [16:06]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5/10/19 [16:06]
시흥시생명농업기술센터, 친환경시흥쌀 벼베기 행사
친환경쌀 생산확대 및 호조벌 환경보존을 공감.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생명농업기술센터가 친환경시흥쌀 생산 시범단지 호조벌 에서 지난 10월 16일 관내 기관장, 친환경쌀 생산농가, 농업인 단체장 등 40여명이 참여한 벼 베기 행사, 전통도구를 이용한 탈곡체험(탈곡기, 홀태), 짚풀공예 등을 실시했다.

호조벌의 환경보존과, 친환경시흥쌀 생산확대 방안 및 학교급식 관련 의견을 토의하여 지속적으로 호조벌의 환경보존을 공감하고, 공유 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     © 주간시흥


시흥시는 역사적 가치가 있는 호조벌의 환경을 보존하고, FTA 발효 등 쌀 산업 국제여건 및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하여, 친환경시흥쌀 생산 시범단지 4개소 77㏊를 조성하고, 제초제를 사용하는 대신 우렁이를 방사하여 제초효과를 높이고자 지난 5월 21일~29일까지 3회에 걸쳐 우렁이 5,400㎏을 논에 투입했다.

또한 친환경 자재를 이용한 병해충 방제를 6월~8월 사이 3회에 걸쳐 실시했으며 향후 시범단지에서 생산된 친환경시흥쌀은 2016년 관내 초등학교 급식으로 전량 공급하고 2016년에는 155㏊의 친환경시흥쌀 생산단지를 확대 조성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