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자원봉사센터 학습여행 문화탐방

대한민국 자원봉사축제한마당 개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5/10/15 [19:37]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5/10/15 [19:37]
시흥시자원봉사센터 학습여행 문화탐방
대한민국 자원봉사축제한마당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     © 주간시흥


시흥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4일(수) 시흥시 각 동 센터장과 운영위원은 대구에서 개최하는 전국자원봉사박람회 학습여행 문화탐방 길에 올랐다.

이날 시자원봉사센터 최윤정 센터장을 비롯한 시자원봉사센터 오승석 운영위원장과 이상기 부위원장, 우종설 신현동장, 장은경 신자봉회장 및 60여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대구시 자원봉사 관련 전시마당은 주제관, 역사관, 시·도지역관, 체험홍보관, 기업관, 베이비부머관, 운영관 등의 다양한 100여개의 부스가 설치 운영됐다.

그 중 시흥시는 중앙센터의 공모사업 진행 중인 신현동에서 "베이비부머 그 때 그 시절"을 주제로 맡아 각자 부스를 돌아보며 학습 체험의 견학을 하면서 박람회 방향과 내용에 관심을 갖고 살펴봤다.

첫 회의 부족한 면은 점심시간에는 관람객을 거부하는 사례가 있어 아쉬웠으며, 봉사자가 교대로 진행하면 순조롭게 전시 마당을 진행할 수 있었다.

▲     © 주간시흥


▲     © 주간시흥


또한 자원봉사 골목길 투어 ‘김광석거리’ 문화체험으로 각자 포즈로 사진도 남기고, 케이블카로 팔봉산 정상에 올라 곱게 물든 단풍의 정경과 맑은 공기를 마시며 자연힐링의 시간을 보냈다.

동화사 국화축제에서 멋진 국화꽃도 감상하고 돌아오는 차안에서는 늦은 시간이었지만 오승석 시센터운영위원장의 익살스런 퀴즈와 작은 선물증정이 있어 피곤함도 잊은 채 즐거운 마무리가 됐다.

전국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자원봉사가 확산돼 거듭나는 힘찬 시흥이 되길 기대하며 시관계자와 각 동 센터장 및 모두가 함께한 귀중한 시간 이였고 지친 심신을 푸는 기회도 됐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