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제2회 경기생태관광한마당

시흥 갯골생태공원에서 진행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5/10/07 [10:23]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5/10/07 [10:23]
시흥시, 제2회 경기생태관광한마당
시흥 갯골생태공원에서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맑고푸른시흥21 실천협의회는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경기생태관광한마당>을 시흥갯골 생태공원에서 개최했다.

시흥시가 주최하고 맑고푸른시흥21 실천협의회(이하 시흥의제21)와 경기관광공사(이하 공사)가 주관한 이번행사에는 경기도내에서 파주, 가평, 안산, 양평, 시흥등에서 30여개 생태관광관련 기관 및 단체, 그리고 생태관광관련 전문가와 시민들이 참가해서 지난 10월 5일과 6일 이틀 동안 진행됐다.

시흥시의 생태관광가치 홍보와 경기도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해 열린 이번 행사는 <가을 달빛과 함께하는 시흥갯골 캠핑>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경기도와 시흥시의 생태관광 활성화를 논의하는 <생태관광 심포지움>, 경기도내 생태관광 지역단체나 기관들의 참여하는 <생태관광 홍보경연대>, 아직까지 생소한 생태관광에 대해 알아보는 <생태관광 토크콘서트>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경기도내의 12개 생태관광관련 단체가 참여한 생태관광 홍보경연대회에서는 시흥시의 <참.이.슬. 공정여행>팀이 대상을 받아 로컬 공정여행에 대한 가능성을 인정 받았으며, 경기관광공사 사장상과 5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이번에 개최된 경기생태관광 한마당행사는 <가을 달빛과 함께하는 시흥갯골 캠핑>이라는 주제에 맞게 시흥갯골의 섬산에서 1박 2일 캠핑으로 진행되어 사전신청으로 캠핑에 참가한 60여명의 경기도민들과 시흥시민들은 갯골에서 가을밤의 정취를 즐겼다.


한편 이번행사를 주관한 맑고푸른시흥21 실천협의회 관계자는 “시흥갯골과 같은 우수한 자연경관과 생태환경을 가졌지만 아직까지도 생태관광에 대한 전문성이나 저변이 부족한 시흥시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생태관광이 활성화되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도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