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부모·보호자 교육 실시

“동화속 이야기치료로 풀어가는 인성교육”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5/09/24 [11:47]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5/09/24 [11:47]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부모·보호자 교육 실시
“동화속 이야기치료로 풀어가는 인성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봉) Wee센터에서는 9월23일(수)부터 10월 14일(수)까지(10:00~12:00) 4회에 걸쳐 시흥교육지원청 2회의실에서 마음그림 상담연구소의 김연진 소장을 강사로 초빙하여『2015 하반기 Wee센터 부모·보호자 교육』을 진행한다.

시흥 Wee센터는 관내 재학중인 학생의 부모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동화속 이야기치료를 통해 자녀의 인성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연다.

자녀의 삶과 운명을 바꿀 정도로 중요한 인성이 가정에서 이루어짐을 인지하고 올바른 인성을 길러줄 수 있는 환경조성방법을 익히는데 초점을 두었다. 부모 자신의 언어습관이 자녀에게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 부모의 바른 언어사용으로 자녀의 인성에 긍정적인 도움을 주며, 이를 통해 자녀가 힘과 용기를 가질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 날 프로그램을 진행한 마음그림 상담연구소 김연진 소장은 “자녀의 인성교육은 기본적으로 가정에서부터 이루어져야 한다. 부모의 건강한 정신과 태도, 긍정적인 언어습관은 자녀의 인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므로 우선 부모 자신의 마음 추스르기와 함께 긍정적 언어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교육기간동안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다.”고 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