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교육지원청,“안전한 학교 급식 제공”

학교급식 영양(교)사 위생, 안전 교육 실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5/09/02 [13:32]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5/09/02 [13:32]
시흥교육지원청,“안전한 학교 급식 제공”
학교급식 영양(교)사 위생, 안전 교육 실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봉)은 지난 31일 관내 초·중·고교 학교 영양(교)사 73명을 대상으로 위생,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개학철 학교급식의 위생ㆍ안전사고 예방 교육으로 안전문화의 정착과 직무능력 향상 및 학교급식의 내실을 기하고자 실시했다.

시흥교육지원청 류승희 교수학습지원과장은 “개학철 급식으로 인한 식중독 사고가 빈번한 시기에 학생, 교직원, 조리종사원의 개인위생관리 및 예방교육으로 식중독 사고 없는 학교! 산업재해가 없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경인식약청의 권우정 강사는 학교급식 식중독 발생현황 및 발생원인 예방대책 등의 교육을 실시하여 교육대상자들에게 식중독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는 한편, 위생․안전 점검사항을 강조했다.

이어서, 한국산업안전관리공단 경기서부지도원 강상훈 팀장의 ‘학교급식 산업재해 예방’ 이라는 주제로 실시한 강의는 재해예방 안전수칙 및 조리작업의 위험요인, 근골격계질환예방 안전수칙 등으로 이뤄졌으며, 특히 자주 발생하는 재해사례, 그 예방법 등 학교급식소 안전사고 사례를 중점으로 다뤄 현장에서의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줬다.

이번 교육과 더불어 위생, 안전관리에 만전을 더욱 기하기 위해 시흥교육지원청은 지난 24일부터 시흥시청 위생과와 ‘하반기 학교급식 식중독예방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하반기 학교급식 위생, 안전 및 운영 정기점검’을 예년보다 앞당겨 개학초로 실시하는 등 학생들이 만족하는 학교급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