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교육 지원청「학생중심 평가혁신의 실제 연수」 실시

학생중심 현장중심 실천하는 시흥교육 구현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5/05/20 [12:54]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5/05/20 [12:54]
시흥교육 지원청「학생중심 평가혁신의 실제 연수」 실시
학생중심 현장중심 실천하는 시흥교육 구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교육 지원청은 관내 초등학교 평가업무 담당부장 및 교사, 평가혁신 전문적 학습공동체 약 100여명을 대상으로, 5월 20일 (수) 시흥교육 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15 학생중심 평가혁신의 실제 연수」를 운영하여, 학교 현장에 학생중심 평가혁신을 정착시키고자 하였다.

이번 연수는 경기도교육청의 교육 패러다임 전환에 따른 학교 교육과정의 편성운영의 자율성 및 책무성 강화로 인하여 단위학교의 평가전문성과 윤리성 강화를 통한 학생중심 교육과정 학교문화 정착을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또한 이번 연수에서는 교육과정 대변혁의 초점을 학생중심교육의 실현에 두고 있음에 따라 교사의 교육철학을 기반으로 한 교육과정․수업․평가의 유기적․통합적 실천과, 가르친 교사가 가르친 내용을 적절한 시기에 평가하는 교사별 평가 ․ 상시평가의 내실화를 통하여 학생의 성장을 돕는 평가가 매우 중요함을 인식하도록 하였다.

강의에 나선 부천상도초 교장 김선복은 학교 현장의 변화는 결국 교사가 주도하는 것이므로 단위학교에서 학교별 여건에 맞는 평가혁신의 방법과 내용을 고민하여 학생의 성장을 돕는 유의미한 평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계획, 실행, 평가 및 환류에 이르는 실천방안을 제시하여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시흥 교육 지원청 정순봉 교육장은 이번 연수에 참석한 교원들에게 “평가혁신을 통한 학생중심, 현장중심 교육과정 정착에 노력하여 줄 것” 당부하였고, “시흥교육 지원청은 앞으로도 미래의 꿈과 희망인 우리 학생들의 창의성과 비판력 신장을 위한 성장 중심 평가로의 전환을 통하여 미래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