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소년동아리센터(MOIM)에서는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적이며 창의적인 동아리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인준식이 진행 눈길을 끌었다.
지난 3월 7일 진행된 인준식은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동아리센터 동아리에게 소속감 및 자긍심을 높이고 앞으로 활동에 대해 다짐 하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날 동아리센터 인준식은 약 45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한 가운데 댄스동아리(에피소드) 청소년들의 화려한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17명의 시흥시청소년수련관 9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장 수여와 댄스, 농구, 밴드, 연극, 토론, 봉사 등 끼와 재능으로 똘똘 뭉친 64개 청소년동아리의 인준서 전달식이 진행됐다.
이덕희 시흥시청소년수련관장은 인준식에 참석한 청소년들에게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동아리 청소년들의 다양한 참여활동으로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형성하는데 기여하고 지역사회의 주인으로서의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 할 수 있기를 당부했다.
또한 청소년동아리센터 2015년 사업 및 동아리 운영규정에 대한 설명과 안전교육을 진행하였으며 댄스동아리(폴라리서, 오버더탑)의 공연을 끝으로 인준식이 마무리 되었다.
앞으로 시흥시청소년동아리센터(MOIM)는 100개 동아리 지원사업, 멘토링, 동아리연구 및 주체적인 동아리 기획활동 등을 발굴․지원하고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밝고 건강한 동아리 활동을 위하여 허브역할을 충실히 수행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