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일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 투표
시흥시도 최근 동시조합장선거 열풍에 휩싸이고 있는 가운데 지난 25일 각 선거별 후보자 등록을 마치고 선거운동 기간에 돌입되면서 열띤 선거전이 펼쳐지고 있다.
지난 25일 동시조합장 선거 후보 등록 마감 결과 북시흥농협은 4대1, 군자농협 5대1, 안산농협 2대1 등으로 나타났으며 부천 축협조합장 선거는 3명의 후보가 등록했으며 시흥지역산림조합장은 2명의 후보가 등록을 마쳤다.
시흥시선거관리위원회에서 진행되고 있는 북시흥농협은 유성형(58세) 현 조합장을 비롯해 자)북시흥 농협 감사를 지낸 윤길수(60세)씨, 전 북시흥농협 감사 함병은(56세)씨 전 청년회의소장을 지낸 김선호(56세)씨 등 4명의 후보가 등록해 4대1의 경쟁률을 보였다.
또한 군자농협의 경우 안병안(69세) 현 조합장을 비롯해 하은용(57세)전 군자농협 비상임 감사, 이재곤(60세) 전 군자농협 감사, 노영호(57세) 전 경기도의회의원, 조인선(57세) 전 군자농협 비상임 이사 등 5명이 후보자등록을 마침으로서 5대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안산농협은 현재 조합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박경식(54세) 조합장과 전광철(55세) (현)안산시 도시농업위원회 위원이 출마하여 경합을 벌이게 됐다.
이밖에도 부천 축협조합장 선거에는 부천지구축산업협동조합 (전)부천축협 감사 한재경(64세) 정영세(65세) (현)부천축협 조합장, 이종근(59세) (전)시흥시의회 제3대 전반기 의장 등 3명이 출마하여 경합을 벌이게 됐으며 시흥지역산림조합은 노춘복(61세) (현)시흥지역 산림조합 대의원과 김창열(55세) (현)시흥지역산림조합장이 출마하여 열전을 펼치게 됐다.
이번에 실시하는 전국동시조합장 선거는 각 지역 선거관리위원회가 선거를 대행관리하고 있으며 이로써 선거의 일관성 있는 선거진행과 부정 선거감시 등으로 인한 공명선거의 기반이 정립되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후보자 등록을 마친 후보들은 26일부터 선거운동기간에 돌입하여 법상 정해진 가능한 방식의 선거운동을 펼치고 있으며 오는 3월 10일 자정까지 선거운동을 펼칠 수 있다.
투표는 11일(수)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각 조합별로 설치 운영되는 투표소에서 투표가 진행되며 투표가 마감되면 개표 장소에 투표함이 모아지고 즉시 개표가 진행되어 대부분 1~2시간 내 당락이 확정될 것으로 보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