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겨울방학, 도서관에서 함께해요!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4/12/22 [21:19]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4/12/22 [21:19]
2015년 겨울방학, 도서관에서 함께해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중앙도서관(관장 김경남)은 겨울방학을 맞아하여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도서관을 쉽게 찾고, 독서를 즐길 수 있는 독서문화프로그램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방학마다 운영해온 겨울독서교실을 비롯해 방학 독서프로그램, 청소년 대상 도서관 벽화프로젝트를 운영한다.

겨울독서교실은 중앙·능곡·대야어린이·군자·정왕어린이도서관 등 5개 공공도서관에서 내년 1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에 걸쳐 초등 1~5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운영하며, ‘세종대왕과 함께하는 한글 프로젝트 탐험!’이라는 주제로 한글의 우수성에 대해 배우며 관련 도서를 통해 다양한 독후활동을 체험한다.

중앙도서관을 비롯한 능곡·대야·대야어린이·군자·정왕어린이도서관 등 6개 공공도서관에서 내년 1월중에 운영되는 독서문화프로그램은 중앙도서관이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독서논술 프로그램인 ‘토론하는 도서관’을 비롯하여 초등생이 책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줄 ‘책은 내 친구’, ‘풍속화로 만나는 조선후기’ 등을 운영한다.

□ 능곡도서관은 유아와 초등생이 직접 타일을 꾸며보는 ‘내 손으로 만드는 아트타일’ 및 새해를 맞아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흥미로워할 ‘복조리만들기’, ‘책이랑 꽁꽁’, ‘자기주도학습 프로젝트’ 등의 독서체험으로 채워진다.

□ 대야도서관은 다양한 독후활동과 함께하는 ‘책과 노니는 공간의 마음 속 여행’과 즐거운 게임으로 수학을 익히는 ‘창의수학 보드게임’, 우리아이의 인성을 키우는 ‘사고력 논술’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 대야어린이도서관은 어린이들이 독서방법을 배울 수 있는 ‘예비초등생 책을 어떻게 읽어야 할까’를 포함하여 책읽기와 다양한 독후활동의 ‘엄마하고 나하고’, ‘출동! 어린이 탐정단’, ‘책 먹는 여우’, ‘80초 생각 나누기’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 군자도서관은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해 ‘까르르 재미난 책놀이하자’와 ‘전래동화와 함께하는 전래놀이’, 새해를 맞아 ‘나만의 독서기록장, 다이어리 만들기’ 등을 준비했다.

□ 정왕어린이도서관은 사고력 증진을 위한 ‘창의쑥쑥! 북아트’와 ‘사고력쑥쑥! 독서토론’을 비롯해 영유아와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깔깔마녀와 오감놀이’, 내 손으로 직접 꾸미는 ‘새해 책 달력 만들기’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그림이나 벽화에 관심이 있는 중학생을 벽화팀으로 구성하여 중앙도서관 지하 1층을 색다른 도서관 문화공간으로 변화시킬 ‘공공미술 프로젝트 <도서관 벽화 꾸미기>’를 1월 7일부터 15일까지 4차시로 운영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사항 및 참여방법은 시흥시도서관 통합홈페이지(www.shcitylib.or.kr) 도서관 소식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수강을 원하는 경우 홈페이지 문화강좌 코너에서 사전 접수 후 참여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