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지(주간시흥)에서 주최하고 시흥시 노인복지관, 사)대한노인회시흥시지회가 주관하여 진행된 제5회 어르신컴퓨터경진대회가 지난 14일 시흥시노인복지관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날대회는 정보검색과 타자능력시험으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연령별로 60~70세와 71세 이상 2개 부문으로 구분하여 진행됐다.
이날 개회식에는 천종석 대회장을 비롯해 안은경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장, 김희득 농협시흥시지부장, 박영규 주간시흥대표 등 많은 내빈과 대회 후원기관장들이 참석하여 어르신들이 닦은 기량을 충분히 발휘 할 수 있도록 격려 했다.
한편 이날 대회 결과 정보검색 1부문(71세 이상)에는 이석주 어르신이 1위를 김영희 어르신은 2위를 임승만 어르신은 3위를 차지했고 2부문(60~69세)에서는 박광희 어르신이 만점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임진자 어르신이 그 뒤를 바짝 따라붙어 2위를 박신권 어르신은 3위를 차지했다.
이날 타자대회는 1부문(71세 이상)에는 조태진 어르신이 1위의 영광을 차지했으며 2위는 조영순 어르신, 3위는 윤일화 어르신이 각각 차지했으며 70세 이하의 2부문에서는 김영태 어르신이 297타의 놀라운 실력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유용식 어르신이 2위를 이범윤 어르신이 3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안게 됐다.
이번 대회에는 농협시흥시지부를 비롯해 국민건강보험공단 시흥지사. 국민연금관리공단 시흥지사, 시흥우체국, 센트럴병원, 시화병원, 미래노인복지센터, 솔트베이CC 등 많은 기관에서 후원 협조하여 어르신들에게 푸짐한 기념품을 나누었다.
이번 대회에 입상자들은 오는 11월 11일 주간시흥 창간기념식장에서 상장 및 상품을 시상하게 된다.
대회 관계자는 “어르신 컴퓨터 경진대회가 더욱 확산되어 지역 어르신 모두가 컴퓨터를 다루고 인터넷 정보교류를 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침해 예방에 효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매년 지속적인 대회 추진을 통해 지역어르신들의 컴퓨터경연장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