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하원)은 지난달 22~23일 양일간 시흥여성비전센터와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4년 초등 신입생 학부모 4백여 명을 대상으로 예비 학부모 입학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재미있는 학교생활을 위해 부모가 알아야 할 일’ 을 주제로 현직 교사와 교장이 직접 나와 입학 전 준비사항과 부모의 역할, 그리고 새롭게 바뀐 교과서와 평가방법에 대한 설명 등 학교생활 전반에 걸친 안내로 진행됐다.
또한 2014학년도 경기도교육청과 시흥교육청의 교육기본계획과 혁신학교 일반화 확산의 의미를 설명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이어 ‘학부모가 묻고 선생님이 답하다’ 라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예비 학부모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들을 현장에 있는 교사에게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하원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자녀를 학교에 처음 보내는 부모들은 설렘이 큰 만큼 불안과 궁금증도 많겠지만 학교와 자녀를 믿고 뒷받침해주면 더욱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이 될 것”이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잘 적응하도록 도와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궁금증이 모두 해소되고 안심하고 학교를 보내도록 안내해 준 알찬 시간 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배석원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