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김세은 기자]
시흥소방서(서장 홍성길)가 관내 초등학교 4학년 또는 5학년을 대상으로 『제24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참가학급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화재보험협회와 소방청이 주최하고 교육부와 국내 12개 손해보험회사가 후원하는‘불조심 어린이마당’은 어린이들이 안전에 대해 올바르게 인식하며안전 생활 습관을 기르고, 더 나아가 안전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매년 실시되고 있다.
참가대상은 재적인원 15명 이상의 초등학교 4학년 또는 5학년 1개 학급 전원이다. 학급 인원이 15명 미만인 경우, 2개 이상의 학급 또는 4~6학년 전원을 합쳐 참가할 수 있다.
참가학급 전원에게는 오는 7월 중에 ‘불조심 길라잡이’ 안전 교재와 화재보험협회 유튜브를 통한 교육 영상을 제공하고, 2개월간 자율학습을 거쳐 9월 10일 참가학급 해당 교실에서 경기도 예선평가를 받게 된다.
도내 예선에서 학급 평균 점수에 따라 최우수상을 받으면 9월 26일에 열리는전국대회 출전 자격이 주어지며, 전국대회에서 입상한 학급에는 부총리겸 교육부장관상, 행정안전부장관상, 소방청장상 등 상장과 함께 2,900 여 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참가 희망 학급은 오는 28일까지 화재보험협회 홈페이지(https://www.kfpa.or.kr)을 통해 온라인 신청 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시흥소방서 홈페이지 방문 또는 화재예방과(031-310-0322)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김한준 화재예방과장은 “어린이들이 안전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습관을 지닐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는 불조심 어린이 마당에 많은 신청 바란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