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년여 교육과정을 통해 차세대 외교관을 양성하고 지난 10일 졸업식을 가졌다.
경기과학기술대학교(총장 한영수)가 주관하여 진행된 시흥시차세대 육성사업은 시흥교육지원청이 후원하여 사업이 진행되었으며 지난 1년 동안 다양프로그램을 통해 차세대 외교관의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육성해왔다.
이날 졸업식에는 김윤식 시흥시장과 한영수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총장, 차세대외교관 육성사업 운영위원, 학부모 , 학생 등 100여명이 모여 축하하는 가운데 진행됐다.
졸업식은 사업경과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진행됐으며 1기 졸업생들의 졸업소감 발표에 이어 2기 생들의 졸업 축하문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졸업생 31명에게는 졸업증서가 수여 됐으며 졸업생중 10명에게는 시흥시 차세대 외교관 위촉장과 휘장이 전달됐고 우수한 졸업생에게는 시흥시교육장 표창, 시흥시장 표창, 경기과기대 총장 표창 등이 수여됐다.
시흥시차세대외교관육성사업은 시흥시,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시흥교육지원청이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시흥시 초등학생에게 외국어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시흥시를 배우고 알리는 홍보의 장을 마련하여 지역의 차세대 인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2년 1기생을 선발하여 다양한 교육 과정이 이뤄졌으며 지난 9월 1기생 2학기가 종강됐다. 또한 지난 5월에는 2기생을 선발하고 6월 입학식을 가졌으며 8월에는 하계주니어 앰버서더 캠프를 운영하는 등 글로벌 시대에 맞추는 교육프로그램운영으로 학부모들은 물론 시민들에게 크게 호평을 받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