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김세은 기자]
시흥시 목감도서관은 오는 12월 4일부터 13일까지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연말 부모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가정 내 건강한 소통과 성장을 목표로 다양한 주제의 강연과 체험 활동으로 구성됐다. 이병준 작가와의 만남 ‘왕이 된 자녀 싸가지 코칭’, 김은주 강사의 ‘우리 아이 첫 역사논술 지도(초등 2~4학년 학부모 대상)’, 김경선 강사의 ‘2025년도 캘리그래피 가족 달력 만들기’ 등 3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병준 작가의 ▲‘왕이 된 자녀 싸가지 코칭’ 강연에서는 과도한 아이 중심 심리학의 폐해를 짚어보고, 사춘기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통한 부모가 가져야 할 반박의 기술 및 대처방안을 전해줄 예정이다.
김은주 강사의 ▲‘우리 아이 첫 역사논술 지도’는 강의를 통해 부모들이 사고력 역사교육을 배우고, 자녀와 함께 독후활동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김경선 강사의 ▲‘2025년도 캘리그래피 가족 달력 만들기’는 ‘너에게 들려주고 싶은 다정한 말’이라는 주제로 캘리그래피의 기초를 배우고, 부모가 아이에게 전하고 싶은 따뜻한 말을 캘리그래피로 표현하며 가족 달력을 제작하는 체험을 제공한다. 또한, 이 강좌에서는 그림책 「엄마도감」을 함께 읽으며 부모의 지친 삶을 위로하고 공감하는 시간과 함께 따뜻한 감성(좋은 글과 말)을 손 글씨로 담아볼 계획이다.
목감도서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연말 부모교육은 가족의 ‘건강한 소통의 성장 기회’를 중점으로 운영한다. 가정이 행복해지는 부모 성장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 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 누구나 공정하게 강좌에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재 신청을 받고 있으니 시흥시 도서관 누리집(https://lib.siheung.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에 관해 궁금한 점은 목감도서관(031-310-2588)으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