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북부권 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특별 행사

작가와의 만남, 공연, 체험프로그램 등 24개 다양한 행사 운영

김세은 | 기사입력 2024/08/20 [09:14]
김세은 기사입력  2024/08/20 [09:14]
시흥시 북부권 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특별 행사
작가와의 만남, 공연, 체험프로그램 등 24개 다양한 행사 운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김세은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 소래빛도서관을 비롯한 북부권 8개 공공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시민의 독서문화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4개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5g 가볍지만, 위대한 세상을 펼쳐보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며,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공연과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독서문화 체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작가와의 만남으로는 소래빛도서관 <다르지만 똑같아!(황선애 작가> 장곡도서관 <삶과 죽음을 정면으로 마주하는 연습하기(보선 작가)> 은계도서관 <마음버스 타고 사자마트 가요!(김유 작가)> 가 마련되어 가족과 함께 또 개인으로 즐길 수 있는 강연을 제공할 예정이다.

 

공연 및 문화예술프로그램은 소래빛도서관 <음악 읽어드립니다> 대야도서관 (어린이)<샌드아트공연> 능곡도서관 <해설이 있는 낭만 클래식> 장곡도서관 <줄인형 콘서트> 은계도서관 (어린이)<입체낭독극 호랭떡집’, ‘우리가족 납치사건’> 매화도서관 <매직 벌룬 저글링쇼>가 준비돼 한층 더 즐겁고 다양한 도서관을 경험할 수 있다.

 

독서 체험프로그램은 소래빛도서관 <그림책 전통놀이 한마당> 대야도서관 <아빠와 함께하는 그림책 도시락> 목감도서관 <청소년을 위한 미래기술 체험 교육> 능곡도서관 <책속으로 떠나는 미술여행> 장곡도서관 <대출하고, 만들장()(나무열쇠고리 체험)> 신천도서관 <책 속 좋은말 슈링클스 책갈피 만들기> 등 공예를 비롯한 다양한 주제로 구성해 원하는 주제로 책과 가까워질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도서관별 책 큐레이션과 원화 등 다양한 전시도 준비돼 있다.

 

행사에 관한 참여 신청은 도서관별로 다르므로, 시흥시도서관 누리집(https://lib.siheung.go.kr/)을 참고하면 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문의는 소래빛도서관 자료정보팀(031-310-5242) 및 각 도서관으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