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우수 푸드뱅크·마켓'에 시흥·양평 선정

기부물품 제공 실적과 이용자 서비스 질 향상 등으로 우수 평가

김세은 | 기사입력 2024/07/29 [09:44]
김세은 기사입력  2024/07/29 [09:44]
경기도, '우수 푸드뱅크·마켓'에 시흥·양평 선정
기부물품 제공 실적과 이용자 서비스 질 향상 등으로 우수 평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김세은 기자] 

  푸드뱅크마켓센터 © 주간시흥

 

경기도가 시흥푸드뱅크마켓센터와양평군기초푸드뱅크 2곳을 올해의 우수 푸드뱅크·마켓으로 선정했다.

도는 기초 사업장 사기진작과사업 활성화를 위해 2022년부터 기부물품 제공실적등이 우수한 기초 사업장을 매년 1선발해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

선정 심사는 기부물품 제공액과 이용자·기부자 수 등을 평가한 정량평가와 자체 시책·역점 사업과 홍보·수상 실적 등을 평가한 정성평가를 합산해 고득점순으로 순위를 결정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시흥푸드뱅크마켓센터는 기부물품 제공실적 19억 원 달성과 야간운영, 로컬푸드 신선채소류 지원 협약, 신선농산물지원 사업을 통해 이용자의 편의와 건강을 고려하는 등 이용자 서비스 질 향상 노력에 높은 점수를 받아1위 사업장으로 선정됐다.

양평군기초푸드뱅크는 신규 기부처 개발, 기존 기부처 지속 관리를 통해 안정적인기부처를 확보하고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용자를 적극 발굴하고 찾아가는 문 배분서비스 제공 등 넓은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이용자 맞춤형 시책사업으로 2사업장으로 선정됐다.

올해 1위 사업장으로 선정된 시흥푸드뱅크마켓센터에는 시설환경을 개선할 수있도록 2천만 원을 지원하고 인증패와 연말 도지사 표창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며,2위 사업장에는 인증패와 연말 도지사 표창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김하나 복지국장은 더 많은 사업장에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는2곳을 우수 푸드뱅크·마켓으로 선정했다. 타 사업장도 동반 성장하는발판이 돼 그 혜택이 취약계층에까지 닿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부 의향이 있는 기업이나 개인 또는 경제적 곤란으로 물품 지원이 필요하다면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또는 가까운 푸드뱅크마켓에서 안내받거나 경기나눔푸드뱅크 누리집(https://kg1377.or.kr/) 또는 대표전화(031-294-1377)를 이용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