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 와, 창업은 처음이지?" 헬스케어 창업 전문가 양성과정 개설

건강 전문지식과 창업 교육으로 일자리 창출 지원

김세은 | 기사입력 2024/07/22 [10:04]
김세은 기사입력  2024/07/22 [10:04]
"어서 와, 창업은 처음이지?" 헬스케어 창업 전문가 양성과정 개설
건강 전문지식과 창업 교육으로 일자리 창출 지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김세은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시민들의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헬스케어 창업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초고령사회 진입으로 건강한 삶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1인 크리에이터 등 창업 수요에 맞춘 프로그램이다. 이 과정은 경기도일자리재단의신성장산업 시군 일자리공모사업으로 지난 5월부터 운영되고 있다.

 

헬스케어 창업전문가 양성과정은 경기도민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건강 전문지식과 사례 중심의 창업 교육을 제공한다. 교육 내용은 영양소의 이해 비만 관리 및 질환별 좋은 음식 창업을 위한 시장분석 창업을 위한 세무 및 노무 교육 등 온오프라인 창업 준비를 위한 기초에서 실무까지 배울 수 있다.

 

교육은 오는 820일부터 912일까지 시흥청년스테이션(시흥시 정왕동 1799-4)에서 진행된다. 교육생은 20명을 모집하며,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경기도민 누구나 731일까지 시흥시일자리센터(031-310-6258) 또는 경기도일자리재단 잡아바어플라이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박건호 시흥시 일자리총괄과장은 시민들의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취업 교육, 채용박람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관계기관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더 많은 일자리를 발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교육 관련 문의는 시흥시청 일자리총괄과 일자리센터팀(031-310-6258)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