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제1회 육해공 무인이동체 융복합 협업 네트워크 포럼' 개최

7월 19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려, 다양한 전문가와 함께 무인 이동체 기술 논의

김세은 | 기사입력 2024/07/16 [09:43]
김세은 기사입력  2024/07/16 [09:43]
시흥시, '제1회 육해공 무인이동체 융복합 협업 네트워크 포럼' 개최
7월 19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려, 다양한 전문가와 함께 무인 이동체 기술 논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김세은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오는 719일 서울 코엑스에서 1회 육해공 무인이동체 융복합 협업 네트워크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시흥시, 경기경제자유구역청, 한국무인이동체연구조합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육해공 무인 이동체 융복합 협업 네트워크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열린다. 이들 세 기관은 산ㆍ학ㆍ연ㆍ관ㆍ군 협의체 구축을 통해 무인 이동체 관련 연구개발(R&D) 및 기술 고도화 지원, 정책사업 발굴 등을 추진하고 있다.

 

포럼에는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 등 정부 부처 관계자와 서울대학교, 한국항공우주산업(KAL),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국방기술진흥연구소, 대한항공, 카카오모빌리티 관계자 등 무인 이동체 관련 산ㆍ학ㆍ연ㆍ관ㆍ군 전문가 100여 명이 참석해 국내 무인이동체 융복합 기술을 선도하는 도전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발표와 토론을 진행한다.

 

또한, 국군대전병원 이국종 병원장의 의료용 무인 이동체의 다양한 활용에 대한 특별강연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의 육해공 무인이동체 활용 방안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시는 이번 포럼을 통해 무인 이동체 기술 발전 방안과 미래 전망에 대해 논의하고,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해 드론 실증도시 구축 준비 등 무인 이동체 관련 정책사업을 추진하는 데 있어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포럼과 관련해 궁금한 점이 있거나 참여 신청을 하고 싶으면, 시흥시청 미래전략담당관 미래전략팀(031-310-3100) 및 한국무인이동체연구조합(031-5176-2440)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