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김세은 기자]
서해고등학교(교장 임정순)는 12일 학생 교육과정 리더단이 중심이 되어 2025학년 과목 선택을 위한 ‘교육과정 박람회’를 운영했다.
이번 박람회를 위해 서해고등학교는 선택 과목별로 교육과정 리더 학생을 모집한 뒤 선택 과목 안내 영상, 선택 과목 리플렛, 선택 과목 안내 책자 등을 제작하였으며 축제와 같은 박람회 운영을 위해 과목별 프로젝트 결과물을 전시하거나 부스에서 과목에 대한 체험 활동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자기주도 학습법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여 학생이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고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자신의 학습 과정을 성찰하는 방법에 대한 방법을 제공했다.
교육과정 박람회에 세계지리 과목의 리더로 참여한 학생은 “지리라는 과목의 즐거움을 알려 주기 위해 지리와 관련한 퀴즈를 통해 보물찾기를 하는 게임을 제공했다”고 하며, “교육과정 박람회가 하나의 축제처럼 치러져 후배들이 선택 과목에 대한 호기심을 갖게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서해고 임정순 교장은 “미래 사회의 핵심 역량은 책임 있는 결정 역량, 목표 달성 역량, 자기효능감, 성장마인드셋이라고 생각한다”며 “교육과정 박람회가 일회적 행사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 스스로 자신의 삶을 설계하는 과정의 일부로 여겨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